가이드

무한의 탑, 날개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더 높은 곳을 향하라!

날개는 외형 변화부터 전투력 상승에 크게 기여하는 뮤 레전드의 중요 아이템으로, 이를 강화하려면 재료 획득을 위해 반드시 찾아야 할 장소가 바로 무한의 탑이다. 과업의 방에서 6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해당 던전은 하루 2회만 참여할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 말고 공략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매 층마다 수많은 적들이 등장하는데, 그중에는 보스급의 몬스터도 섞여있기 때문에 유저의 전투력도 중요하게 여겨진다. 더 높은 곳에 오를수록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날개 강화를 원하는 유저들은 합심하여 무한의 탑에 도전해야 한다.


▲ 무한의 탑은 날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무한의 탑, 날개 강화 및 재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대도시 오르도스에서 지역 이동석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과업의 방에는 다양한 목적의 특수 던전이 자리 잡고 있다. 그중 65레벨부터 도전할 수 있는 무한의 탑에서 얻는 권능의 인장은 전용 상인에게 날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장비 강화에 필요한 축복의 보석 역시 등장한다.

날개는 전투력 상승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장과 강화를 통해 더 강력한 날개를 얻는다면 훨씬 강해진 캐릭터를 볼 수 있을 터. 따라서 관련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무한의 탑 공략은 필수로 여겨지며, 이때 탑은 하루에 2회만 입장할 수 있으므로 매일 도전하여 재료를 꾸준히 쌓는 것이 중요하다.

최대 100층으로 구성된 이곳은 입구에서 자동 파티 매칭을 통해 무작위로 동료를 모집하는 것도 가능한데, 탑을 더 높이 오르기 위해서는 최대 5인까지 파티를 모아 공략할 필요가 있다.

전투 중 사망하면 스스로 부활할 수 없지만, 살아있는 파티원이 현재 스테이지의 모든 적을 처치하면 사망했던 파티원도 다시 살아나서 다음 스테이지에 참여할 수 있다. 반대로 파티원이 같은 층에서 모두 사망하면 도전을 멈추고 공략 층수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된다.


▲ 더 멋진 날개를 얻기 위해서 탑을 공략해야 한다.

▲ 많은 보상을 원한다면 고층까지 올라가야 한다.



탑 내부에는 매 층마다 셀 수 없이 많은 적들이 출현하고, 이를 빠르게 처치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광역 공격이 중요하다. 따라서 유저들은 넓은 범위를 타격할 수 있는 스킬을 중점적으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 재밌는 것은 한 층을 빠르게 공략하면 다음 층을 건너뛰고 몇 단계 위의 층에 바로 도전할 수 있는 점이다.

예를 들어 15층에 등장하는 적들을 빠른 속도로 처치하면 다음은 16층이 아니라 25층으로 껑충 뛰어오른다. 즉, 층을 더 빠른 속도록 공략할수록 탑 전체를 공략하는 속도 역시 확연히 빨라지는 셈. 한 번에 뛰어넘을 수 있는 최대 층수는 9층까지로, 강력한 파티라면 10번이 좀 넘는 전투로 100층까지도 갈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탑 내부에서 우측 인터페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여기에는 지금 클리어 시 다음에 진행되는 층수 역시 표시된다. 이때 보이는 다음 층은 전투가 길어질수록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며, 전투 종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파티원 모두가 Space를 눌러 스테이지 이동을 요청하면 표시된 층으로 이동된다.


▲ 층마다 많은 몬스터가 등장한다.

▲ 빠르게 공략하면 다음 층을 뛰어 넘을 수 있다.



무한의 탑을 오를수록 보상이 커지는 만큼 높은 층에는 더 강력한 적들이 많이 등장한다. 점점 많아지는 일반 몬스터뿐 아니라 시공의 틈이나 다른 던전에서 만나는 다양한 보스까지 함께 출현하기 때문에 탑의 상층부를 공략하기란 쉽지 않은 편.

특히 각종 오라를 두른 몬스터들은 해당 오라의 효과 때문에 상대하기가 유독 까다롭다. 예를 들면 방어 오라를 두른 몬스터는 방어력이 상승하여 빠르게 처리하기 힘들고, 공격 오라를 두르고 있으면 몬스터의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여 유저를 위협한다.

이런 오라는 몬스터를 강화하는 방어, 공격 외에도 일정 대미지를 흡수하는 껍질부터 생명 회복, 무적, 근처 유저에게 영향을 주는 공포, 마나번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따라서 오라를 지닌 몬스터는 항상 우선순위로 처치해야 되는데, 유저에게 디버프 영향을 주는 오라의 경우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가 해당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다양한 오라를 조심해야 한다.

▲ 보스가 오라까지 두르면서 더욱 강해졌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